새 학년도가 되면 전입․전출 및 자리 이동에 의해 [컴시간알림이]를 재설정하여야 합니다.
재설정해주는 3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 일과서버에서 [자동 로그인] 체크를 없애 수동으로 로그인하게 하는 것입니다.
> 장점은 컴시간알림이를 사용하던 그대로 자리를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 단점은 일과서버 담당자가 컴시간알림이 정보변경 여부를 보아가며 다시 수동 로그인를 자동 로그인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1) 일과서버를 실행하여 [자동 로그인] 체크를 없앤다. 또한 전출간 사용자에 대하여 삭제처리와 담임학급을 변경한다.
2) 그러면 사용자 컴퓨터에는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와 로그인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3) 새로이 전입 온 선생님들은 [사용자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등록을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 : 일과서버의 사용자등록부에서 모든 사용자를 삭제하여 전부 새로이 사용자등록을 하게 하는 경우
> 장점은 일과서버의 환경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컴시간알림이를 사용할 수 있다
> 단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교사들의 모든 우편함 자료가 삭제되고, 전 교사들이 새로이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한다.
1) 일과서버에서 일과진행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아이디를 체크한 후 오른쪽마우스 메뉴 [삭제하기]를 선택하여 사용자를 전부 삭제합니다.
2) 컴시간알림이를 사용하는 선생님들 컴퓨터에서는 사용자 등록이 삭제됐기 때문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사용자 등록]를 클릭하여 사용자 등록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세 번째 방법 : 전출 간 교사는 삭제하고, 전입 온 교사는 사용자 등록하고, 자리 이동한 교사는 등록정보만 수정하여 사용하는 경우
> 장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우편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단점은 일과서버 관리자가 전출간 교사를 찾아 삭제하고, 자리 이동한 교사가 알림이 등록정보를 신속히 수정하지 않으면 전입 온 교사가 알림이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1) 일과서버에서 전출 간 교사를 찾아 체크한 후 오른쪽마우스 메뉴 [삭제하기]를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2) 자리 이동한 교사는 컴시간 알림이를 실행하여 [파일]-[등록정보]를 클릭한다.
3) 변경하려는 교사명, 아이디, 암호를 입력하여 수정합니다.
4) 새로이 전입 온 교사에게는 [일과서버 IP]를 알려주고 컴시간알림이를 실행하여 사용자등록을 하고 사용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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