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 프로그램은 타 프로그램과 다음과 같은 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컴시간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항들이 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고 있는지를 비교하여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컴시간은 언제나 선생님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최고의 시간표작성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시간표 프로그램의 핵심은 다양한 조건들(이동금지, 배정금지, 연속수업, 동시수업, 동시수업이면서 연속수업, 특별실 수업, 특별실 수업이면서 연속수업, 복수교사 등)을 설정하고 자동시간표를 작성하도록 하였을 때 얼마만큼 시간표가 잘 작성되느냐 입니다.
시간표작성은 제로섬게임입니다. 한 교사 시간표를 움직이면 반드시 누군가를 움직여야 합니다. 한 교사를 좋게 해주면 다른 교사가 나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한 교시를 집어 넣는 것이 항상 문제입니다. 이와같은 상호작용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시간표작성입니다. 그러면 이 속에서 모든 교사와 학생들을 만족할 수 있는 조건들을 찾아내어 시간표를 얼마나 잘 작성하는 것이 최고 시간표라고 생각합니다.
2. 시간표작성을 위한 기초자료 입력이 쉬운가?
보통 시간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준비된 교사별시수표를 가지고 교사명, 학급, 과목, 요일별시수, 교사별시수표를 직접 입력하였는데 이것을 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했습니다.
컴시간에서는 시간표작성을 하기 위해 준비한 엑셀 교사별시수표 파일을 그대로 읽어 교사명, 학급, 과목, 교사별시수표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시간표가 잘 작성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문제점을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
시간표가 자동으로 작성되었을 때 지금 작성된 시간표가 얼마나 잘 작성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도구를 제공되어야 합니다. 그런 기능이 없다면 시간표를 작성하는 선생님이 눈으로 일일이 확인하거나 일단 선생님들에게 시간표를 나누어 준 다음 이의신청을 받아 수정하여야 하는데 이거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컴시간에서는 [배정검색]이라는 도구를 제공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점을 찾아주는데 그치지 않고 문제점을 자동으로 해결까지 해 줍니다.
배정검색 도구에 나오는 조건들을 만족하면 시간표작성이 최고로 잘 작성된 시간표입니다.
※ 배정검색 도구에서 제공하는 기능
(1) 같은 과목 다른교사 1일 2시간 배정여부 (2) 다른 과목 같은 교사 1일 2시간 배정여부
(3) 같은 과목 같은 교사 1일 2시간 배정여부 (4) 유사과목 1일 2시간 배정여부 (5) 요일별 동일과목 배정여부
(6) 같은요일 2개 학년이상 배정여부 (7) 교사별 교과순배 여부 (8)교사별 시수최적화 배정여부
(9) 연속 3시간이상 배정여부 (10) 연속 4시간이상 배정여부 (11) 연속 5시간이상 배정여부 (12) 점심시간 전후 연속배정 여부
(13) 학급별 오전,오후 배정균형 여부 (14) 연속수업 배정 여부 (15) 동시수업 배정여부 (16) 특별실 배정여부
(17) 복수교사 배정여부
4. 수동으로 이동시 문제점을 알려줄 수 있는가?
모든 것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때에 따라서 수동으로 시간표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어떤 교시를 다른 교시로 이동할 때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시간표 작성자가 판단하여 이동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교사는 맞출 수 있지만 다른교사가 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이동시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5. 컴시간에서 작성된 시간표를 손쉽게 교무업무시스템으로 입력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가?
컴시간에서 작성한 시간표를 교무업무시스템으로 그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교무업무시스템과 컴시간의 주간시간표 프로그램이 완벽한 호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6. 양질의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가?
항상 최고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료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웰빙시대입니다. 일과계의 웰빙은 무엇일까요?
봄방학을 부담없이 쉴 수 있도록 누가 내 대신 새학기 시간표를 짜 줄 사람없나 입니다.
선생님의 고민을 컴시간으로 해결해보세요.
분명히 만족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