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았는데...안되는부분 어떻게해야할까요?
----------답변--------
안되는 문제가 모든 선생님 컴퓨터에서 일과서버에 접속할 수 없으면 일과서버가 방화벽에 의해 차단된 것입니다.
일과서버를 로그인하여 선생님들이 알리미를 실행하면 회원등록부에 [예]라고 나오는 사람이 한사람도 없으면 일과서버가 방화벽에 의해 차단된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nProtect netizen를 실행하여 [허용]글자를 클릭하여 체크가 안된 부분이 있으면 모두 삭제한 후 적용을 클릭하고 일과서버가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한사람이라도 일과서버에 [예]가 오면 일과서버는 문제가 없는 것이고 각 개별 컴퓨터의 문제입니다.
이런 경우 각 컴퓨터는 대부분 nProtect에 의해 차단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nProtect netizen를 실행하여 [허용]글자를 클릭하여 체크가 안된 부분이 있으면 모두 삭제한 후 적용을 클릭하고 알리미나 일과진행을 실행하여 작동확인합니다.
이때 빨간색의 메세지창이 나오면 [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방화벽을 보는 방법은 활용팁 공지사항의 [nProtect Netizen 방화벽 해제하려면 (10013에러 조치사항) ]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