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

한국어

활용팁

활용팁
시간표작성은 교사별 시수표에 의해 어느반에 어느 과목과 교사가 배정되는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교과교실제는 작성된 시간표를 가지고 어디서 수업을 받을 것인지를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과교실제에 강의실부분은 별도로 처리하셔야 시간표작성이 간단해집니다.

즉, 1학년 3반 월요일 1교시에 국어, 홍길동이라고 표시하여 시간표를 알려주면
학생들은 국어, 홍길동 선생님이 어느 교실을 사용하는지를 미리 공지된 교과교실제 안내에 따라 해당 교실로 가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시간표상에 과목, 교사명, 강의실을 같이 표시하려고 하면 표현형태가 복잡하게 됩니다.
시간표상에는 과목과 교사명만 표시해주면 그것으로 학생들에게 전달해주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선생님 입장에서도 월요일 1교시가 1학년 3반 국어가 배정되었다는 것만 알면 선생님이 어디서 수업을 해야 하는지는 별도의 안내에 따라 알고 있어 시간표를 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에 굳이 강의실 정보까지 표현을 하려고 하면 시간표작성이 많이 복잡해집니다.

결론은 지금까지처럼 시간표를 작성하고 교과교실제에 대한 강의실부분은 별도 안내에 따라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2000-2018 (주)컴시간 All rights reserved. 전화: 043-232-8974, 010-3435-6342